• Facebook Basic Black
  • Instagram Basic Black
  • 옐로아이디

상호명: 에이컴퍼니(주)    

대표자: 정지연  l   사업자등록번호 : 105-87-52992

통신판매업 신고 : 제 2012-서울종로-0704호 

Copyright 2016 ⓒ A company All right reserved.

서울시 종로구 이화동 9-14 그림가게 미나리하우스
9-14 Ihwa-dong, Jongno-gu, Seoul, Korea  |  070-8656-3303

 

주차공간이 없습니다. 이화공영주차장을 이용하세요. 

Parkings available at Ihwa public parking lot. 

작가 노트
허승희 인터뷰

타인의 모습에서 자신을 발견하게 되고 스스로 위안을 느끼게 되는 것은 비단 혼자만의 경험은 아닐 것이다. 이러한 간접적 경험으로부터 얻어지는 생각들을 작업에 표현하고 있다. 인물의 형태와 절제된 무채색을 통하여 심리적 측면을 작업에 표현하고 있다. 그것은 아주 가까이 우리 주변에서 보이는 모습들이다. 인간이 지닌 우울하고 변덕스러운 감정에 무게를 두었다. 구체적이지 않고 섬세하지 않은 몸짓이지만 인물과 배경을 통해 조화를 이루고자 하였으며 긁기, 씻어내기, 덜어내기, 다시 얹기로 소통이 단절되지 않도록 하였다.

 

인물이 많은 작품도 있으나 주로 한 공간에 한 인물의 배치로 하나의 프레임에 인물의 사유적 공간을 모두 차지하도록 하였다. 이는 우리가 충분히 홀로의 시간을 견디고 자신의 감정을 순화시켜야만 타인과의 소통에서 자유로울 수 있기 때문이며 상처를 덜 받으려는 방법임을 드러내고자 하는 것이다. 

 

단순한 형태와 무채색의 배경에 의존하여 작업하고 있다. 감정의 절제와 표현의 단순성에 가까워지도록 노력하고 있고, 이 모든 것은  앞으로 지향하는 작업의 방향이기도하며 단순한 형태의 인간이 화면에 존재할 뿐.

 

두 팔로 자신의 어깨를 감싸는 것, 웅크리는 것, 뒤돌아 누운 것, 어딘가에 어깨를 기댄 것 등은 그 모두가 자신을 충분히 위로하기 위한 행위들이고 시간인 것이다. 나를 환기시키고 나를 위로하는 시간, 어쩌면  타인의 그런 모습에서 나 자신을 발견하고 자기 안의 것을 들춰내는 것이 타인으로 향하는 첫 용기이다.

          현재 추구하는 작업 스타일과 표현하고자 하는 작품 주제를 설명해주세요.

캔버스 위에 물감을 두껍게 바른 다음, 긁어내고 씻어 내거나, 다시 그 위에 다른 색을 올려서 인물의 형상이 배경에 조화롭게 스며들도록 작업을 해요. 작품은‘관계에서 오는 피상성에 대한 허무함’을 표현하고 있어요. 외부의 어떤 갈등이나 고민은 긴 성찰의 시간으로 우리를 안내하곤 하는데, 이러한 혼자만의 시간은 위로를 건네고, 반성하게 하고, 서로를 이해하게 만들어주죠. 잠재적이고 무의식적인 또 다른 자아와 마주하는 시간을 드러내는 뒷모습은 앞모습 못지않게 아름다움을 품고 있어요.

 

          작품에서 특별히 신경쓰는 부분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특히 신경쓰는 부분은 아무래도 표면의 깊이감이 아닐까 해요. 물감을 덧바르고 긁어내고 씻어내고 다시 덧바르는 과정에서 묘하게 색이 반응을 보일 때 힘들지만 보람을 느끼곤 해요.

 

          감상자에게 전하고 싶은 메세지는 무엇인가요?

인간은 늘 행복을 추구하고 풍요로움을 지향하지만 가끔은 사색적인 시간과 혼자만의 시간을 경험하는 것이 대단히 중요하다 여겨져요. 타자를 통해 나를 들여다보고, 나 역시 타자의 작품 속 인물과 나를 동일시 시켜보는 거예요.          

 

          예술가, 작가로 산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요?

예술가는 너무 어려운 주제에요, 그렇지만 작가는 사람과 예술을 연결해주는 연결고리 같아요. 물질을 모아서 행복해지는 순간보다 예술 작품과의 교감에서 이루어지는 정신적 풍요로움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깊이감이 있다고 봐요. 

허승희

HUR Seunghee

 

 

개인전

2015 <응시> 휴맥스 아트룸, 경기

2015 <허승희> B CUT 갤러리, 서울

2014 <허승희> 갤러리 메타포 , 서울

2014 <6, 00 am> 갤러리IS , 서울

 

그룹전

2015 <브리즈아트페어> 서울혁신파크 5동,

           에이컴퍼니 기획, 서울

2015 <K 아트페어> 한가람 미술관, 서울

2014 <소아암 아동돕기 후원전> 진화랑 .서울

2014 <너트선정작가> 아트스페이스 너트, 서울

2014 <브리즈아트페어> 복합문화공간 NEMO,

           에이컴퍼니 기획, 서울

           외 다수